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2·28 기념 중앙공원 '야외 미술 전시회' 개최

기사승인 : 2020-05-04 14:43 기자 : 김나연

대구시설공단 도심 공원은 코로나19를 극복 중인 시민들을 위해 2·28 기념 중앙공원에서 신조미술협회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대구광역시청 제공)

대구시설공단에서 운영하는 2·28 기념 중앙공원에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잘 극복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공원 내 가로등주를 활용한 야외 깃발 전시회인 '신조미술협회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로 실내 전시장을 찾지 못하는 시민 뿐만 아니라 도심 속 공원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총 33개의 예술작품으로 마음속 여유와 아름다운 공원의 모습을 함께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회는 대구시설공단 도심 공원과 신조미술협회 이영륭 외 32인의 작가들이 협업해 이뤄졌으며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다.

2·28 기념공원을 찾는 시민들은 공원을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이미지의 조형화를 주제로 현대미술의 미적인 감각을 끌어내는 작품들을 감상하며 예술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전시회가 개최되는 동안 공단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매주 화요일 전문 방역업체를 통한 소독 및 직원들의 일일소독 생활 방역을 시행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공원을 찾아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 극복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2·28 기념 중앙공원 야외 미술 전시로 그동안의 아픔을 치유하고 문화예술을 통한 시민 여가생활 향상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