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2020 안산형 디딤돌 일자리 사업' 하반기 참여자 모집

기사승인 : 2020-05-01 13:03 기자 : 임현진

경기도 안산시는 신중년에게 업무 경험 및 직업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 촉진을 위해 '2020년 안산형 디딤돌 일자리 사업' 하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안산시청 제공)

디딤돌 일자리 사업은 재취업이 필요한 신중년의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사회에는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참여자에게는 업무 경험 및 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하는 등 재취업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는 사업이다.

시는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등 관련 전문 자격증을 갖고 있으나 경력단절, 실전 업무 미경험 등으로 전문 일자리 진입이 어려운 신중년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매니저 사업' 등 4개 사업에서 총 37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3일부터 15일까지이며 신분증, 주민등록초본과 관련 자격증 사본 등 각 사업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지참해 안산시청 제2별관 입구에 마련된 별도장소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접수 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청사 외부에서 접수가 진행돼 복사기 등 편의 시설물이 제공되지 않으므로 신청서 등 관련 서류는 미리 작성·준비해 와야 한다.

최종합격자는 서류전형과 면접 심사로 선발되며 7월 3일 시 홈페이지 시정 안내 '고시·공고'를 통해 게시된다.

선발자는 7월 13일부터 11월 12일까지 4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하반기 사업에는 미니태양광 관리 등 새로운 사업이 추가됐다"며 "참여자들의 민간 일자리 진입을 촉진할 수 있도록 매번 새로운 사업을 발굴해 다양한 업무 경험을 제공하는 일자리 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ansan.go.kr)를 참조하거나 일자리정책과(031-481-328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