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불멸의 베토벤' 유튜브 생중계

기사승인 : 2020-04-29 17:26 기자 : 김나연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는 아름다운 선율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치유하기 위해 오는 5월 6일 오후 2시부터 '사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불멸의 베토벤' 실내악 공연을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사진=사천시청 제공)

5월 특별기획공연은 무관중 공연으로 6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하고 공연 녹화방송은 내달 11일부터 1개월간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sccf.or.kr)에 올려 많은 분이 공연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불멸의 베토벤' 공연은 피아니스트 정지교, 바이올리니스트 박치상, 폴란드 출신의 첼리스트 야로스와브 돔잘(Jarosław Domzał)이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공연으로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의 3중주를 통해 베토벤의 작곡기법 변화를 시기별로 감상할 수 있는 50분 분량의 실내악 공연이다.

한편 사천문화재단 강의태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예정된 공연이 취소되거나 연기되는 등 공연예술계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문화생활을 향유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에 직접 현장에 가지 않고도 공연장과 전시장의 감동 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계속해 발굴할 계획"이라며 "예술가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공연을 펼칠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 방식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