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괴산군,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온라인 운영

기사승인 : 2020-04-29 11:46 기자 : 김나연

충북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이 온라인으로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의집은 온라인 개학,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코로나 19 대응 정부 정책에 발맞춰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라인으로 다양한 비대면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청소년문화의집에 따르면 이번에 운영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은 'YOUTH CONTEST(유스 콘테스트)'와 '집콕 DIY(Do it yourself) 키트'다.

이 프로그램들은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면서 부모 자녀 간 공감대 형성을 통한 건전한 여가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는 게 청소년문화의집의 설명이다.

'YOUTH CONTEST'는 청소년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그림 그리기, 편지 쓰기, 댄스, 악기 연주 등을 담은 영상과 사진을 문자메시지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으로 제출(내달 15일까지)하면 분야별로 우수작을 1점씩 선정해 시상한다.

'집콕 DIY 키트' 프로그램에는 청소년 가족 40팀이 참여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케이크 또는 스트링 아트 카네이션 만드는 모습을 소감과 함께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참여 가족 페이스북에 해시태그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을 달아 올리면 활동이 인증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집콕 DIY 키트' 참여 가족은 이메일(mjk0922@korea.kr)로 선착순 모집 중이며 선정된 가족에게는 내달 6일 청소년문화의집 앞에서 드라이브스루(Drive-thru) 방식으로 키트가 전달된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이 코로나 19로 지친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재밌고 뜻깊은 활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