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밀양예술인들 '온스프링(ON SPRING)' 온라인 공연 추진

기사승인 : 2020-04-20 16:04 기자 : 임현진

밀양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으로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미리미동국 홈아트 문화 나눔 사업'을 진행한 데 이어, 오는 22일 미리미동국 야외무대에서 'ON SPRING'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ON SPRING' 행사는 경남예술희망백신사업으로 경상남도, 도의회, 사회혁신추진단, 사회혁신 플랫폼, 경남자원봉사센터 등 11개 기관이 거버넌스 형태로 결합해서 진행되는 행사다.

밀양시는 밀양시문화도시센터가 참여해 'ON SPRING' 행사를 통해 미리미동국 작가, 지역예술가들과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불안감과 우울감, 무기력증 등으로 지친 밀양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연으로 밀양예술인들은 각자 자기 자리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으로 희망과 응원, 위로의 메시지를 예술이라는 도구로 전달한다.

이번 밀양 'ON SPRING' 행사는 문화적 도시재생 사업으로 조성된 '진장 문화예술공간 미리미동국'과 예술가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다양한 밀양아리랑의 문화 콘텐츠를 영상으로 담아 볼거리를 제공한다.

22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공연은 1,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는 요가, 시 낭송 등 무료한 생활을 잘 보낼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되고 2부는 밀양아리랑을 주제로 한 공연이 펼쳐진다.

시민들은 지역예술인들의 자발적 참여로 지역문화가 묻어나는 알찬 행사를 유튜브 채널 '온스프링'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공연으로 시청하며 실시간 댓글을 통해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더불어 행사 중 코로나19 응원 메시지 영상으로 온라인 공연에 참여도 할 수 있다.

밀양시 손재규 문화예술과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는 비대면으로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활동들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