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가족지원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

기사승인 : 2020-04-17 12:17 기자 : 임현진

경남 창녕군)과 건강 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군 가족들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비대면 가족 프로그램을 17일까지 대상자를 선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창녕군청 제공)

다양한 가족 간 활동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실시해 가족들의 유대감과 친밀감을 향상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사회적 불안감을 줄일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됐다.

이달부터 가족사랑의 날(명화 스크래치 아트), 맞벌이 일·가정 양립 지원(봄맞이 워터볼 만들기), 다문화가정을 위한 찾아가는 다행복 센터(이오 난사 목각인형 화분 꾸미기), 다문화 가족 특수시책 사업(배우자 교육-공룡 비누 만들기) 등 사업별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자는 물품을 전달받은 후 동봉된 설명서나 동영상을 참고해 가족과 활동을 하고 인증사진과 소감을 제출하면 된다.

비대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 활동이 제한돼 가족 간 함께 여가를 즐기는 시간이 줄어들었는데, 가족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시간을 보낼 기회가 생겨서 좋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정우 군수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가족과 함께하는 야외 활동이 줄어든 요즘 지역 내 거주하는 다양한 가족들이 건강 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화목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