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충남교육청, '어서와 충남 온라인 학교 시즌 2'

기사승인 : 2020-04-14 16:48 기자 : 김나연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9일 중3 학생부터 시작한 온라인 개학이 16일 중학교 1, 2학년까지 확대된다.

(사진=충청남도교육청 제공)

이에 충남교육청은 '어서와! 충남 온라인학교'의 교육과정을 중학교 정규교육과정 시간에 따라 새롭게 편성해 중학교 전용 원격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중학교 교육과정은 총 31강좌(중 1학년 10강좌, 중 2학년 10강좌, 중 3학년 11강좌)를 개설한다.

학년별 주당 15시간을 운영하며 학생들은 학교에서 마련한 학습관리시스템(LMS)에 접속해 충남교육청 연구정보원 유튜브 전용 채널을 통해 생방송과 녹화자료를 볼 수 있다.

'어서와! 충남 온라인학교'는 지난 3월 18일부터 충남교육청이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학습 방송으로 실시간 원격수업과 동영상 수업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2기 '충남 온라인학교'는 일반 중학교에서 편성한 보편적 교육과정에 따라 운영한다.

이를 위해 1기 방송에서 빠졌던 기술·가정 과목을 추가했으며 강사진들도 교과연구회 추천으로 새롭게 보강했다.

또한 교과별 학습활동 관련 사회 각층의 유명인사를 온라인 수업 시간 중에 초청해 팀티칭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한홍덕 교육과정 과장은 "온라인학교 시즌 2는 온라인 개학 시기에 적극적인 수업 활동을 지원하며 등교 개학을 준비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