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하동 녹차 에스테틱 전문가 키운다

기사승인 : 2020-04-14 16:41 기자 : 임현진

경남 하동군 신활력 플러스 사업 추진단은 신활력 플러스 사업 일환으로 내년에 완공 예정인 웰니스 케어 센터 테라피 시설 운영을 위한 하동 녹차 에스테틱 전문가를 양성키로 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하동군청 제공)

에스테틱(Aesthetic)은 피부미용 전문가에게 마사지·마스크 등 피부 관리를 받아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것으로, 하동 녹차 에스테틱 전문가는 녹차를 주재료로 피부미용을 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신활력 플러스 사업 추진단은 하동 녹차 에스테틱 전문가 양성을 위해 24일까지 20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5월∼10월 6개월간 290시간에 걸쳐 전문가 양성 교육을 시행한다.

교육은 공중위생법에 따라 전문 미용 인력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미용사 피부 자격증 취득 과정과 뷰티살롱에서 직접 사용하는 실전 테크닉을 배우는 심화 과정 등 2단계로 구분 진행된다.

교육생은 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남성도 신청할 수 있다. 결혼 여성 이민자, 국민기초생활 보장수급자 등 사회 취약계층은 우대 모집한다.

에스테틱 전문가 양성과정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온라인(hadongplus@naver.com) 또는 하동군 신활력 플러스 사업 추진단 사무국(055-882-8936)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