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산업

HOME > 산업

'2020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기사승인 : 2020-04-13 17:27 기자 : 강태영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의약품·화장품·의료기기 등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2020년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13일부터 오는 7월 12일까지 3개월간 개최한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이번 경진대회는 식약처가 보유한 공공·빅데이터 자원에 대한 일반 국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다양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창업 및 일자리 기반 확충을 위해 마련했다.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 기획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두 부문이며,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문서24(open.gdoc.go.kr)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공공데이터 활용범위는 식약처(산하기관 포함)에 개방된 모든 공공데이터를 포함하며, 다른 기관이 공개하는 데이터와도 연계할 수 있다.

수상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식약처장상이 수여된다.

최우수상(1명)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을, 우수상(2명) 수상자에게는 상금 각 20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통합 본선 참가 자격도 부여된다.

식약처는 "이번 경진대회가 창업 및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하면서 앞으로도 식의약 분야 고수요·고가치 공공데이터를 발굴하여 개방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창업경진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