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문체부, 온라인 교육용 저작권 동영상 무료 배포

기사승인 : 2020-04-13 11:26 기자 : 김나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개학을 앞둔 각급 학교에서 원격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저작권 교육용 동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누리집 교육포털 홈 캡처)

학습 대상은 초‧중‧고교생, 대학생, 일반인 등으로 구분해 총 28개 교육과정이 제공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저작권 기초와 올바른 저작물 이용방법과 같은 초‧중‧고교생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과 표절 예방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대학생 과정, 일반인을 위한 생활 속 저작권 질의응답 등이 있다. 

각 교육 과정은 3~15개 동영상으로 구성됐다. 동영상은 10분 내외로 짧아서 누구나 지루하지 않고 쉽게 학습할 수 있다는 게 문체부 측 설명이다. 

해당 교육용 콘텐츠를 원하는 학교와 기관은 필요한 과정을 선택해 위원회에 공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일반인은 위원회 누리집 교육포털(www.copyright.or.kr/education)에서 수강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사상 첫 온라인 개학을 맞이한 교육현장에서는 원격 수업에 활용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에 대한 저작권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배포되는 이번 저작권 교육용 동영상이 저작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고 원격 수업 콘텐츠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