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유튜브로 즐기는 창원시립교향악단 '희망 클래식'

기사승인 : 2020-04-10 16:04 기자 : 김나연

창원시립교향악단은 14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창원시민들을 응원하고자 '희망 클래식' 앙상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시립교향악단 공연이 잠정 연기됨에 따라 4월 9일 시립예술단 연습실에서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되며 시민들은 '창원시립예술단' 및 '창원 TV' 유튜브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공연 프로그램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익숙한 클래식 음악으로 교향악단 오보에 수석 김미경 단원의 '모리코네의 가브리엘 오보에', 첼로 수석 배성아 단원의 '생상스의 백조', 바순 부수석 한광현 단원의 '빌 더그라스의 Hymn', 이리나 부악장의 '몬티의 차르다시'를 연주할 예정이다.

그리고 타악기를 포함한 금관 5중주(제1,2 트럼펫의 주현 박선종, 호른의 유경훈, 트롬본의 부수석 이정은, 튜바의 부수석 조진혁, 타악기의 박은주 단원)는 영화 영광의 탈출 OST 'Exodus' 외 4곡을 바이올린 권아름 단원의 해설로 연주할 예정이다.

황규종 문화관광국장은 "온라인 클래식 공연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보내는 시민들에게 작은 선물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하게 생각하며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이번 코로나19 위기를 하루빨리 극복해 공연장에서 만나 뵙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창원시립예술단' 유튜브 채널에서는 현재 재택근무 중인 교향악단 단원들이 집에서 촬영한 개인연주 공연인 '리틀 홈 클래식'이 매일(평일) 업로드 되고 있다.

교향악단에 이어 합창단, 무용단에서 공연을 기획하는 등 시립예술단 '아트 온(ART ON)' 유튜브 온라인 공연이 당분간 지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