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거창군, '드라이브 스루'로 장난감 대여 서비스 시행

기사승인 : 2020-03-24 15:23 기자 : 임현진

경남 거창군 공동육아 나눔터 장난감 은행은 24일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이 확산하면서 대면을 최소화해 차에서 바로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 스루'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

(사진=거창군청 제공)

군 종합사회복지관 내 위치한 공동육아 나눔터는 지난달 24일부터 코로나19의 예방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임시 휴관을 시작으로 장난감대여 서비스는 물론 모든 프로그램 운영이 중단됐다.

이에 군은 가정 내 양육 시간이 길어져 양육 부담을 겪고 있는 부모님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영유아의 발달지원을 위해 장난감 대여와 반납을 비대면 서비스로 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 스루'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장난감 은행 등록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24일부터 임시휴관이 종료될 때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장난감 대여 희망자는 군 홈페이지에 게재된 대여 물품 목록을 조회해 물품 번호와 상품명을 확인 후 유선으로 사전 신청한 뒤 다음날 예약한 시간에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장난감을 수령하면 된다.

장난감은 밀봉이 가능한 소형 장난감 위주로 2주 동안 빌릴 수 있으며 모든 장난감은 철저한 소독관리 후 제공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가정 내에서 놀잇거리가 부족한 아이들에게 놀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가정양육의 부담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방문 시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며 안전을 위해 유모차, 도보 방문은 삼가고 반드시 신청한 차량으로만 방문,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 공동육아 나눔터에 전화(055-940-885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