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찾아가는 미니 박람회' 원클릭 시스템 신청 접수

기사승인 : 2020-03-18 16:19 기자 : 김도윤

경기도 고양시 산하 고양시 청소년 진로 센터는 16일부터 고양형 혁신 교육 '원클릭 시스템'(http://oneclick.goyang.go.kr/)을 통해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미니박람회' 신청을 60개교까지 선착순 접수한다고 밝혔다.

(사진=고양시청 제공)

'찾아가는 미니박람회'는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학교별 최대 200명까지 지원)으로 진로 전문 연수를 수료한 '학부모 지원단'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유망직업 10종을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진로 교육 사업이다.

고양 혁신 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 처음 시작된 이 사업은 2019년 39개 교 5천301명이 지원했다.

올해는 초등학교 학생 수준에 맞추어 프로그램 분야를 체계화하고 학부모 진로 교육지도자의 지속적 역량 강화를 통한 신규 프로그램(AR 어드벤처 기획자, 업사이클러, 뇌과학자, 스마트그리드 엔지니어, 생명과학연구원 등 5개)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학부모 지원단'은 지역사회 내 우수한 인적 자원인 학부모로 구성돼 있으며 모집된 학부모는 전문 진로 교육 및 연수를 통해 진로 전문가로서 활동하게 된다.

또한 2016년 1기에 36명에 이어 2019년 4기까지 91명의 지원단이 활발히 활동 중으로 지원단은 체험처 모니터링을 통해 직접 현장에서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체험처의 질적인 관리 및 안전한 체험처 선정 등 시 진로 교육체계 발전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시는 이 밖에도 중학교 대상 자유 학년제 지원 '현장직업체험패키지사업', '대학생·직업인 멘토단 운영', '4차 산업혁명 나노 드림플러스', '고양형 심화 진로체험','고등학교 진로 진학 상담 지원' 등 시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한 자료는 고양형 혁신 교육 '원클릭 시스템' 홈페이지(http://oneclick.goya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