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충남교육청, 초등수학 학습자 중심 보조교재 개발 보급

기사승인 : 2020-02-28 15:41 기자 : 서은하

충남교육청은 수학 포기 학생 없는 즐거운 배움을 위해 전국 최초로 초등수학 학습자 중심 보조교재 '수학톡톡 3-1'과 '수학톡톡 4-1'을 개발해 도내 초등학교 3, 4학년 학생과 담임교사에게 보급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충청남도교육청 제공)

초등수학 학습자 중심 보조교재는 지난해 6월 취임 1주년 기자회견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기초학력 강화 방안으로 개발 계획을 밝혔으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초까지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을 중심으로 개발이 진행됐다.

2021년까지 5, 6학년으로 확대 보급할 예정이다.

'수학톡톡'은 실생활, 조작, 지역화, 놀이와 게임, 협동학습 등 활동 중심으로 내용을 쉽게 구성하고, 학습 동영상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할 수 있도록 QR코드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수와 연산 영역은 학생 스스로 평가하고 보충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수와 연산 따라잡기'라는 온라인 평가 문항을 제공한다.

또한 '수학톡톡'을 통해 수업 중 학습활동의 재구성, 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수준별 학습, 보충과 과제학습도 이뤄질 예정이다.

충남교육청 이은복 교육국장은 "기초학력이 중시되는 초등학교에서 학습자 중심의 보조교재를 보급해 즐거운 배움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수학 포기 학생을 방지하고 학습에 흥미를 갖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