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산업

HOME > 산업

'서울특별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단독 출시

기사승인 : 2020-02-26 16:32 기자 : 심미진

하나은행은 서울특별시,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 청년 주거 안정 금융지원을 위한 '서울특별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서울특별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의 지원대상은 서울특별시에서 융자추천을 받은 만 39세 이하의 무주택 청년이며, 대상 주택은 임차보증금 3억원(월세 70만원) 이하의 서울시 소재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 최대 7천만원까지이며, 대출 기간은 임대차계약 기간 내 6개월 이상 2년 이내로 만기일시 상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고, 임대차 연장 시 최장 8년까지 대출 연장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이 단독 취급하는 이번 상품은 서울특별시에서 이자를 최대 연 2.0% 지원해 최저 연 1.0%(출시일 기준) 금리로 대출 사용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대출한도 7천만원 가정 시 연간 최대 140만원의 이자가 절감된다.

특히 영업점 방문 없이 '하나원큐' 모바일앱을 통해 보증 한도 조회 및 대출 신청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대출 신청 전 금리지원을 위해 서울특별시 '서울 주거 포탈'에서 융자추천 신청을 하고 서울시 융자추천서 발급승인 확인 후에 '하나원큐' 앱이나 영업점에서 대출 신청을 하면 된다.

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부 관계자는 "서울특별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은 이자 지원이라는 실질적 혜택은 물론 하나원큐 앱을 통한 신청으로 편리성도 겸비했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지원이 보다 절실한 청년, 신혼부부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포용적 금융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에서 지난 1월 출시한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도 '하나원큐 모바일 앱'으로 신청 가능하며, 서울시의 청년 및 신혼부부 금리지원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서울 주거 포탈(http://housing.seou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