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음성군, 충북혁신도시 고등학교 설립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 2020-02-17 18:15 기자 : 서은하

충북 음성군은 지난 14일 맹동면 혁신도시 출장소에서 (가칭) 본성고등학교(이하 본성고) 설립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음성군청 제공)

이날 간담회는 본성고 설립 관련 추진 경과와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그동안 본성고 설립을 위해 함께 해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조병옥 음성군수와 경대수 국회의원을 비롯한 음성군 관계자와 충청북도, 충북도의회, 음성군의회, 도 교육청 관계자, 맹동면 임흥식 이장협의회장을 비롯한 각 사회단체 회장과 학부모 연합회 이은전 회장 및 학부모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조병옥 음성군수는 "충북혁신도시 정주 여건 개선에 꼭 필요한 고등학교 설립으로 주민들의 불편을 덜어드릴 수 있어 마음이 놓인다"며 "이 결과는 여기 계신 모든 분과 지역주민의 마음이 합쳐진 결과로 그동안 학교 설립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은전 학부모 연합회장은 "음성군과 충청북도에서 도 교육청과 협력을 통한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며, "충북혁신도시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께 학부모들을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본성 고등학교는 지난 10일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조건부로 적정 승인을 받아 2023년 3월에 개교 예정이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