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기업

HOME > 기업

SK브로드밴드, 온라인 트롯 경연대회 'VIVA 트롯' 개최

기사승인 : 2020-02-12 16:19 기자 : 이제희

SK브로드밴드는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트롯 열풍에 힘입어 B tv 주최 시니어 대상 온라인 트롯 경연대회인 'VIVA 트롯'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TV조선 '미스트롯'의 송가인이 쏘아 올린 트롯 열풍이 최근 기록적인 시청률의 '미스터 트롯' 흥행으로 이어지고 MBN '트로트 퀸', MBC에브리원 '나는 트로트 가수다' 등 트롯을 소재로 한 예능들이 지속해서 등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달 B tv 고객 중 56세 이상 시니어 대상 TV 다시 보기 매출 순위를 보면 '미스터 트롯'이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최근 론칭한 '트로트 퀸' 또한 상위권에 랭크돼 트롯을 향한 시니어들의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어 올해도 그 열풍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B tv 주최의 'VIVA 트롯'은 다음 달 20일까지 만 50세 이상 남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네티즌 투표와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4월 27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한다.

참가 분야는 트롯을 직접 부르는 '가창'과 장르 및 악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연주' 등 2개 분야이며, 참가 방법은 'VIVA 트롯' 이벤트 홈페이지(vivasenior.kr)에 접속해 집 또는 노래방 등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직접 올리거나 앱 설치 후 올리면 된다.

특히 B tv 안내 화면에서 제공하는 QR코드로 이벤트 홈페이지에 자동 접속이 가능하고 동영상 용량에 제한을 두지 않는 등 ICT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들도 손쉽게 참가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VIVA 트롯' 대회 수상자들에게 'VIVA 트롯상' 200만원 상품권(1팀), '베스트 트롯상' 30만원 상품권(1팀), '베스트 연주상' 30만원 상품권(1팀), '세대 공감상' 20만원 상품권(2팀), 특별상 5만원 상품권(20팀)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중 '세대 공감상'은 손주나 자녀와 함께 참가한 팀에서 선정해 최근 사회적 관심사인 세대 간 융합과 가정의 화목에도 크게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SK브로드밴드 측은 대부분의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들은 기성 가수 수준이 돼야 참가가 가능한 데 반해, 'VIVA 트롯'은 노래와 연주 실력은 출중하지만 기회를 찾기 어려운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ICT 시대에 맞게 온라인 방식의 경연대회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B tv를 통해 시니어 전용 메뉴인 'VIVA 시니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VIVA 트롯' 대회를 B tv 고객뿐 아니라 전국 지자체와 시니어 단체, 노래 교실에도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또한 B tv 시니어 메뉴에 인기 트롯 프로그램들로 구성한 트롯 전용관 '대한민국은 지금 트롯 열풍!'을 오픈했으며 'VIVA 트롯'에 응모한 작품들도 편성해 시니어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끌어낼 계획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본부장은 "시니어라면 누구나 자기가 좋아하는 노래와 연주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온라인 트롯 경연대회를 마련했다"며 "시니어들의 'VIVA 트롯' 참가가 자존감을 높이는 동시에 트롯 문화 발전에도 일조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