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서울시교육청, 자녀와 소통하는 '자녀교육 온라인 콘텐츠' 배포

기사승인 : 2020-02-10 15:22 기자 : 김나연

서울시교육청은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변화하는 시대, 자녀와의 공감의 기술'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서울시교육청유튜브]

학부모교육 콘텐츠 개발 사업은 자녀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부모가 자녀를 동등한 인격체로서 소통할 수 있도록 인식 개선을 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청에 따르면 약 3천여 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학부모교육 수요조사 결과, 학부모들은 ‘자녀와의 소통’을 우선순위로 희망하였고, 서울시교육청은 이러한 학부모의 실질적인 교육수요를 반영하여 본 콘텐츠를 제작했다. 

영상은 15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 변화하는 시대, 변화하는 부모의 역할 △ 부모의 감정 돌보기  △ 존재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내 아이 △ 자존감 만렙을 위한 요런 칭찬~ 아주 칭찬해 △ 산만하고 분주하게 움직이는 아이와 올바른 부모의 자세  △ 소통과 성장을 돕는 질문의 기술 편 등이 제작됐다. 

영상은 직장생활이나 자녀교육 등으로 바쁜 학부모를 위하여 15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하였으며, 실생활에서 손쉽게 적용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습 활동을 포함했다.

‘영상은 각급 학교에 배포되어 학교 설명회 등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며, 유튜브, 서울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