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2020 의령챌린지 공모사업 추진

기사승인 : 2020-02-03 15:57 기자 : 서은하

의령군은 의령의 청춘시대를 열어 나가기 위해 역대급인 총상금 1천만원이 걸린 아이디어 공모사업인 '2020 의령챌린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의령군청 제공)

이는 의령에서 추진했던 지난 공모전인 '먹거리사업 발굴 공모'(총상금 100만원)에 비해 10배 늘어난 수치다.

군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꼭 아이디어를 발굴하겠다는 의령군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군은 2월 3일부터 5월 21일까지 약 4개월 동안 전 국민을 대상으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수할 계획이다.

해당 기간 ▲(경제) 의령 미래발전 및 신성장기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분야 ▲(인구) 인구감소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인구 증가와 연계한 분야 ▲(관광) 문화와 역사를 통한 관광객 유치와 일자리 창출 분야 ▲(농업) 농업을 통한 미래식량 발굴과 지역 특화사업 분야 ▲(행정) 비용 절감 및 행정 능률을 향상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접수한다.

공모안은 국민신문고와 우편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공모신청서 양식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www.uiry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공모안은 창의성, 효과성, 계속성, 적용 범위, 실현 가능성 총 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 공모를 선정한다.

우수 공모안은 심사 점수에 따라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4명을 선정하며 선정자들에게 상장과 함께 최우수 300만원, 우수 각 150만원, 장려 각 100만원으로 총상금 1천만원을 수여한다.

선정된 우수 공모안은 실무부서에 전달 후 군정에 적극 반영·활용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6월 말에 개별통보 및 군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의령 미래 발전에 대해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뜻깊은 사업이며, 군에서 의지를 갖고 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이번 의령 챌린지를 통해 꼭 실용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