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직무교육 및 군정체험행사 실시

기사승인 : 2020-01-30 18:39 기자 : 임현진

경남 남해군은 지난 29일 이순신 순국 공원에서 동계 대학생아르바이트 사업에 참여하는 25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참여자 직무교육을 시행했다.

(사진=남해군청 제공)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직무교육뿐만 아니라 남해에 거주하지만 잘 알지 못했던 남해역사 알기 특강과 이순신 순국 공원 시설 관람을 시행해 대학생들의 남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한층 더 높였다.

군은 지난달 23일부터 30일까지 동계 대학생아르바이트 사업 참여자를 모집해 선발했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이달 20일부터 본청 및 직속 기관,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치돼 다음 달 15일까지 행정 현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직무교육에 참석한 장충남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겨울 방학 동안 해당 분야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삼아 공직사회를 깊이 이해하기 바란다"며 "앞으로 어디에서 어떤 일을 하든 우리 고장을 잊지 않고 늘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올해로 3년째에 접어드는 대학생아르바이트 사업은 해가 갈수록 높은 관심과 경쟁률을 보인다.

군은 하반기에도 대학생들에게 공직사회의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진로에 도움이 되는 현장 실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발굴 및 참여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