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그에 닫는 태그가 없습니다. error :295 아이틴뉴스 '해양수산 창업·투자' 총 21억원 규모 지원 설명회 개최
전체메뉴

아이틴뉴스기업

HOME > 기업

'해양수산 창업·투자' 총 21억원 규모 지원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 2020-01-21 11:32 기자 : 정수석

정부는 해양·수산 분야 창업·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21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해양수산부는 오는 30일 부산 아스티호텔에서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 사업은 해양·수산 분야 창업기업과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투자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다. 해양수산 기술거래 및 사업화제도, 중소기업 전용 연구개발사업, 해양수산 기술 인증·평가제도 등  5개 세부 사업을 실시한다. 이 가운데 해양수산 창업기획자 운영은 작년에 처음 도입한 사업으로 전문가를 통해 창업기업에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정부는 해양·수산 창업기획자 운영을 통해 초기 투자, 컨설팅, 경영 자문 등 창업기업에 대한 종합적인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기업별 사업화 자금 지원금액을 2000만원에서 2500만원으로 높인다. 사업화 컨설팅의 경우 사업 준비 단계와 실행 단계로 구분해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창업기업과 중소·벤처기업은 새롭게 만들어진 해양수산 창업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사업 공고내용과 지원신청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김재철 해수부 해양산업정책관은 “해양수산 창업기업과 중소·벤처기업들이 이 지원사업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를 계기로 혁신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