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동물

HOME > 동물

겨울방학 맞아 롯데하이마트 'Hi 과학교실' 전국4개지역 교육 봉사

기사승인 : 2020-01-17 14:09 기자 : 김나연

롯데하이마트가 겨울방학을 맞아 1, 2월 두 달간 'Hi(하이) 과학교실'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롯데하이마트, 겨울방학 맞아 ‘Hi(하이) 과학교실’ 진행, 롯데하이마트 제공]

‘Hi(하이) 과학교실’은 방학기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을 대상으로 과학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롯데하이마트 대표 업 연계 사회공헌활동이다. 아동들이 가전제품 속 과학원리를 배우고, 실생활에 쓸 수 있는 가전제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교육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12월 ‘Hi(하이) 과학교실’ 운영을 위한 비용 4천만원을 기증했다.

겨울방학 Hi 과학교실에는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이 전국 4개 지역 아동복지시설에서 보조교사로 활동한다. 첫 봉사활동은 이날 서울 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활동에는 롯데하이마트 박왕근 준법경영부문장과 가락종합사회복지관 권오형 관장이 참석했다. Hi 과학교실에 참여한 아동 20명은 과학을 전공한 경력단절 여성 강사의 우퍼 스피커 원리 수업을 듣고, 우퍼와 블루투스 원리를 활용한 스피커를 함께 만들어  아동들에게 선물로 증정했다.

롯데하이마트 박왕근 준법경영부문장은 "이번 Hi 과학교실을 통해 아동들이 가전원리·과학에 흥미를 갖고 더 큰 꿈을 꿀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업과 연계한 과학교육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