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겨울방학은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특별프로그램으로!!

기사승인 : 2020-01-06 16:08 기자 : 임현진

경기도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2월 14일까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겨울방학 탐구생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양주시청 제공)

프로그램은 학생과 가족이 함께 참여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역사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총 4개의 프로그램이 요일별로 진행되는데 ▲화요일은 '조물조물 회암사지 잡상 이야기'를 통해 회암사지 출토유물 잡상과 수막새, 도자기 등 다양한 유물의 모양과 의미를 알아보고 흙으로 나만의 잡상 만들기 체험을 해보며 ▲수요일은 '쓱쓱 싹싹 새해 복(福) 그리기(세화 그리기)'로 유물에 새겨진 동물의 숨은 의미를 찾고 세화 그리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어 ▲목요일은 '따뜻따뜻 회암사지의 겨울나기'에서는 과거 회암사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한 온돌을 주제로 전시 투어와 역사 체험을 경험할 수 있으며 ▲금요일은 '반짝반짝 거울 속 회암사지의 겨울'을 통해 나전칠기에 대해 알아보고 손거울 만들기 체험으로 선조들의 높은 공예 기술을 느껴볼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뿐 아니라 '온돌: 회암사지의 겨울나기' 등 특별전시도 준비돼 있어서 올겨울 회암사지박물관을 방문한 가족들이 다채로운 볼거리로 따뜻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별 2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접수는 전화(031-8082-4189, 4173)로 문의하면 된다.
(끝)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