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산업

HOME > 산업

청소년 정책제안 콘서트 개최

기사승인 : 2019-12-18 17:08 기자 : 염소연

충북 제천시는 오는 19일 오후 4시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회 제천시 청소년 정책제안 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제천시청 제공)

정책제안 콘서트는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지역의 다양한 문제들을 분석하고 그 문제의 해결방법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시는 지난 10월 한 달여 기간 동안 공개모집을 통해 총 25개의 정책제안을 받아 이중 시청·교육청·경찰서 등 각 관계기관 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총 8개의 본선 진출팀을 선발했다.

2019년도 선발된 제안은 ▲독서문화 활성화 정책 ▲비학생 청소년 지원 정책 ▲청소년 안전지킴이 결성 ▲청소년을 위한 '놀토버스' 프로젝트, ▲청소년대상 제천화폐 '모아' 유통 활성화 방안 ▲일자리도 늘고 지역경제도 활성화되는 상권 만들기 ▲함께 만들어가는 제천시 ▲'외할머니가 생겼어요' 등이다.

이날 정책제안 콘서트는 제안팀의 주제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전문가 심사위원의 심사점수와 현장 청소년 청중평가단의 공감점수를 합산해 대상 1팀,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 리틀컨슈머상 1팀을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발표된 제안은 검토 후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정책제안에 참여해 지역의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리를 체계적으로 준비해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기획부터 홍보·진행 등 전반적 과정이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참여로 만들어졌으며, 정책제안 발표 이외에도 청소년이 좋아하는 비보잉, 힙합, 댄스 등의 다채로운 공연을 포함한 청소년 문화축제로 꾸려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