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건강

HOME > 건강

'미세먼지 저감 도시 숲' 준공

기사승인 : 2019-12-17 16:04 기자 : 하유미

울산시가 기업체, 환경단체와 손잡고 조성한 '미세먼지 저감 도시 숲 조성사업'의 준공식이 12월 17일 오후 2시 도시 숲 조성 현장에서 개최된다.

(사진=울산광역시청 제공)

이날 준공식을 갖는 미세먼지 저감 도시 숲은 울산시가 지난 6월 4일 케이투코리아, 한국세계자연기금(WWF-Korea)와 함께한 '미세먼지 저감 도시 숲 조성 업무협약'을 통해 미포 국가산업단지 내 유휴지(남구 황성동 30-11번지 일원)에 총면적 1천372㎡ 규모로 조성했다.

시는 울산 미포산업단지 내 시유지를 제공하고 케이투코리아에서는 숲 조성 사업비 5천만원을 후원했다.

또 한국 세계자연기금은 이팝나무 등 10종 232본을 심어 울산시에 기증하는 기업 참여 사업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사업은 울산시가 추진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1천만 그루 나무 심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과 기업이 주도하는 참여형 녹화사업의 첫 사례로 의미가 크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은 기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첫 사례로 더 많은 기업체에서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케이투코리아와 한국 세계자연기금에서 조성한 미세먼지 저감 도시 숲은 미세먼지 발생원 주변에 직접 숲을 조성해 사업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