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산업

HOME > 산업

'서구민 한가족 후원자 초청의 날' 행사 개최

기사승인 : 2019-12-05 19:11 기자 : 이제희

광주 서구가 연말을 맞아 한 해 동안 따뜻한 나눔의 정을 펼쳐온 후원자들을 모시고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서구민 한가족 후원자 초청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광주광역시서구청 제공)

4일 JS웨딩컨벤션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후원자 및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아동센터 축하공연과 한가족 나눔PC 전달식 및 후원금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광주 사랑의 열매를 통해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서구민 한가족나눔운동에 헌신한 후원기관인 ▲서광주청연재활요양병원 ▲리뉴의원 ▲자이치과 ▲광주압구정모비앙의원 ▲동림큰약국 ▲광주아웃렛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가족나눔분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총 9곳에 대한 감사패 전달도 이뤄졌다.

올해로 23년째를 맞은 '서구민한가족 나눔운동'은 후원자들이 생활이 어렵고 소외된 계층들에게 현금뿐만 아니라 물품, 밑반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서구만의 특색 있는 나눔사업이다.

구는 그동안 '서구민 한가족되기' 후원자 발굴을 위해 기관·단체 및 병원 등을 방문해 사업 취지를 설명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해 오는 등 지속적인 후원자 확보를 위해 이웃사랑 협약을 적극 추진해 왔다.

구청 관계자는 "아직 정부의 공적부조로는 어려운 이웃들이 생활하는 데 한계가 있는 만큼 기부문화나 봉사활동 등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민한가족 나눔운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독지가들은 서구청 복지정책과(062-360-7629)나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