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산업

HOME > 산업

'제7회 보성 세계차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 2019-11-13 17:42 기자 : 임현진

녹차수도 보성군은 한국 차(茶) 산업의 세계화와 대중화를 위해 서울 코엑스에서 오는 20∼23일 4일간 제7회 보성 세계차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보성군청 제공)

보성세계차박람회는 '보성 천년 차향! 다시 천년!'이라는 주제로 막을 올리며,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된 보성차 홍보관을 통해 천년의 역사를 간직해 온 보성차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추진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군은 '세계차 박람회'와 '세계차 품평대회'를 동시에 개최해 차 문화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세계 바이어들과 만나 수출 교두보를 마련해 보성차의 세계화를 준비하며, 보성 차산업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보성 세계차 박람회는 푸드위크와 동시에 개최되며 한 공간에서 차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됐다.

군은 ▲세계차 품평대회, ▲대한민국 티블렌딩 대회, ▲보성 티마스터 챔피언십 대회, ▲세계 티포럼 등을 개최해 차의 역사와 문화, 효용 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 된 차 문화 라이프를 제시한다.

행사 기간에 특설무대에서는 '나눔차 경매'행사가 열린다.

생산자가 직접 소비자와 만나 차 관련 이야기를 나누면서 보성차에 대한 흥미와 관심도를 높이고, 관람객들은 품질 좋은 차를 경매가격에 구입하는 이벤트다.

특히, 차(茶)를 이용한 음식, 음료, 힐링 등 새로운 문화와 콘텐츠 개발 교류의 장을 만들어 차 문화의 인지도뿐만 아니라, 우리차를 대중화하고 국제적인 차 전문가와 지속적인 교류의 틀을 만들어 보성차의 우수성을 세계 속에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보성 세계차박람회는 차 한 잔으로 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산업을 이야기하는 뜻깊은 자리로 세계의 차 생산농가, 차 산업, 차 문화, 차 교육, 차를 사랑하는 소비자와의 마음과 정을 나눔으로써 보성차를 공감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