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기업

HOME > 기업

'제22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대통령상 수상자 기념 공연

기사승인 : 2019-11-12 18:18 기자 : 하지수

전남 보성군은 오는 18일 오후 3시 보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제22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김미진 명창의 공연을 선보인다.

(사진=보성군청 제공)

김미진 명창은 지난 5월 보성에서 개최된 제22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전국판소리·고수경연대회 판소리 부문에서 대통령상을 받으며 명창의 반열에 올랐다.

이번 공연은 김미진 명창이 명창으로 선보이는 첫 공연이며 김미진 명창의 판소리와 창극, 산조 합주, 우리 춤 및 남도민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서편제 보성소리의 본향 보성군은 문화복지와 전통문화 계승·발전을 위해 올해부터 대통령상 수상자에게 단독 공연의 무대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보성소리를 즐기고 폭넓게 향유 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만든 무대이니만큼 지역민들께서 많이 찾으셔서 보성소리를 대표하는 김미진 명창의 소리를 감상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제22회를 맞은 서편제 보성소리 축제는 전국 판소리·고수 경연대회도 대회의 격을 높이기 위해 명창부 대상 상금을 4천만원으로 올리는 등 군과 서편제보성소리축제추진 위원회는 세계 무형유산인 판소리의 계승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