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청소년 전용 '가좌청소년문화의집' 개관

기사승인 : 2019-10-30 16:36 기자 : 정수석

인천 서구는 가좌권역 청소년들의 전용공간으로 다양한 문화·예술·체험활동의 허브 역할을 할 가좌청소년문화의집을 오는 2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사진=인천서구청 제공)

서구 원적로 7번길 12(가좌동)에 위치하는 가좌청소년문화의집은 지하 1층, 지상 4층 전체면적 4천594.94㎡ 규모로 조성되고,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설립하고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남기)이 위탁 운영한다.

이번 가좌권역에 자리 잡은 가좌청소년문화의집은 그동안 청소년시설 인프라가 부족했던 가좌권역에 청소년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협력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메이커·STEAM교육, 웹디자인, 1인 미디어, 조리실습, 영상미디어 등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가좌청소년문화의집이 '세대-미래-지역을 잇는 청소년중심 1등 플랫폼'이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배우고 만들어 가는 마을교육 공동체 실현으로 행복지수를 올리는 행복동행의 소통공간이 될 예정이다.

개관식에는 식전공연, 경과보고, 테이프커팅, 3D입체퍼즐 등 상설체험부스, 청소년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가좌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issi.or.kr/house)를 확인하거나 전화(032-580-119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