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2020 시흥 정책톡톡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 2019-10-30 16:21 기자 : 이제희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다양한 시민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2020 정책톡톡(TalkTalk)'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시흥시청 제공)

이번 공모는 시에 거주하는 시민, 시와 연고가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자동차가 불편한 시흥 만들기, 물관리 혁신 아이디어 등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5개 과제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시 홈페이지 시민제안 온라인 플랫폼이 새롭게 구축되면서, 온라인 시민제안과 시민토론의 과정을 거치는 온라인 참여 기능이 강화됐다.

자유로운 주제에 대해 시민의 정책제안이 이루어지는 제안 창구가 아닌 시흥시가 시민의 생각을 담고 싶은 정책에 대해 역으로 질문하는 '시흥시가 묻습니다' 페이지를 통해 공모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하고자 하는 공모 주제를 클릭해 주제에 맞는 제안을 홈페이지 서식에 맞추어 제출하면 된다.

제안을 등록하고 공감 수가 50개가 되면 2단계인 시민토론으로 넘어가는데, 시민토론에서는 해당 제안에 대해 시민들이 직접 찬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찬성 댓글이 200개가 넘어 1차 심사를 통과한 제안은 제안 실시 부서 담당 공무원과 함께 완성도를 보완하는 과정을 거쳐, 2차 현장발표를 통해 최종 평가를 받는다.

창안 순위에 드는 수상작은 시흥시장상과 금상 1건(200만시루), 은상 1건(100만시루), 동상 2건(50만시루), 장려상 3건(30만시루) 등 각각 상금이 수여되며, 입상 외의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도 5만원 상당의 시루가 수여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