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산업

HOME > 산업

인천 동구, 문화예술한마당 및 막걸리 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 2019-10-28 16:18 기자 : 하유미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오는 11월 2일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동구문화예술한마당 및 흥겨운 막걸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인천동구청 제공)

구는 지난 9월 28일 개최 예정이던 막걸리 페스티벌을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를 잠정 연기했으나 행사장 출입구 발판 소독조를 설치하는 등 방역에 대한 대비를 마치고 축제를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축제는 매년 지역예술인들의 전통·현대문화 공연이 펼쳐졌던 동구문화예술제와 연계해 인천의 대표 막걸리인 소성주를 만들던 옛 배다리 지역 양조장의 역사성을 바탕으로 한 막걸리 페스티벌을 새롭게 준비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전국 각지 15여개 업체의 특색 있는 막걸리 시음 및 판매 부스를 운영할 뿐만 아니라 막걸리와 어울리는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장터도 운영해 막걸리를 더욱더 맛깔나게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막걸리 빨리 마시기 대회, 막걸리 천하장사 대회, OX 퀴즈 등 축제를 찾은 주민들이 보다 흥겹게 축제를 즐길 수 있게 꾸며진다.

막걸리 빚기·막걸리 족욕과 마스크팩 체험 등 막걸리의 다양한 효능을 알리는 막걸리 체험 부스,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전통·현대 공예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행사의 대미로 오후 3시 40분부터는 지역예술인들의 흥겨운 가요·민요 공연과 함께 남궁옥분 등 인기가수가 펼치는 특집 공개방송이 준비돼있어 남녀노소 주민 모두가 어우러지는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최초의 상수도 시설인 송현배수지제수변실과 옛 배다리 양조장을 모티브로 해 동구의 역사성을 바탕으로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흥겨운 공연과 함께 가족 친구들과 막걸리를 기울이며 옛 추억을 떠올려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