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그에 닫는 태그가 없습니다. error :295 아이틴뉴스 완주군, '도시민 팜투어' 마을 공동체·귀농 농가 방문 등 진행
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완주군, '도시민 팜투어' 마을 공동체·귀농 농가 방문 등 진행

기사승인 : 2019-10-15 15:53 기자 : 하유미

전북 완주군이 수도권에 거주하는 예비 귀농·귀촌임을 대상으로 팜투어를 진행해 완주군에서의 미래 설계를 도왔다.

(사진=완주군청 제공)

군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간 예비 귀농·귀촌인 37명을 대상으로 '도시민 팜투어'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군 귀농귀촌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도시민 팜투어는 귀농·귀촌 정책 설명을 비롯해 마을 공동체와 귀농 농가 방문, 귀농 귀촌인과의 만남 등을 통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완주군의 차별화된 로컬푸드 가공센터 교육과 마을 공동체 사업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접수 때부터 수도권 지역 도시민들의 신청자가 60여 명이 몰리는 등 군의 귀농·귀촌은 매번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한 참가자는 "팜투어 교육을 통해 예비 귀농인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며 "완주군 공동체 활성화와 생활에 대한 다양한 인프라가 눈길을 끌었다"고 말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군은 도시민들이 관심 가지고 오고 싶은 많은 매력을 가진 곳이다"며 "앞으로도 도시민 유치를 위해 많은 귀농·귀촌 정착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매년 귀농·귀촌 교육 및 지역탐방을 할 수 있는 2박 3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