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의왕시, 레솔레파크 인문학 캠프서 가족과 즐거운 추억 쌓아

기사승인 : 2019-09-30 14:20 기자 : 이유진

경기도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의왕 왕송호수 캠핑장에서 '김성진 작가와 함께하는 레솔레파크 인문학 캠프'를 개최했다.

(사진=의왕시청 제공)

이번 캠프는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어린이들에게 인문학 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의왕시 1인 창조기업 및 사회적기업 가족, 초등학생 가족 등 20팀 10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캠프는 즐거운 왕송호수 캠핑장 체험과 함께 '엄마 사용법'의 저자 김성진 동화작가의 강연을 직접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참가 모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캠프 참가 가족들은 부곡도깨비시장에서 저녁에 먹을 음식을 함께 구입하고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통해 가족 간 더 친밀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저녁 식사 후에는 김성전 작가의 인문학 강연과 독서 골든벨이 진행됐으며 '선비의 음악 정가-국악으로 만나는 인문학'을 주제로 한 노래 공연을 들으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캠프에 참여한 이소연 씨는 "아이들과 캠핑을 즐기고 강연을 들으며 서로에게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 돼 좋았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캠프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아름다운 왕송호수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캠핑 프로그램을 마련해 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