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안성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동부권 부속사업장 개원

기사승인 : 2019-09-26 15:38 기자 : 임현진

경기도 안성시는 오는 30일 죽산면에 위치한 '안성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동부권 부속사업장'을 개원한다.

(사진=안성시청 제공)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 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 영유아와 보호자에게 육아 정보 및 교육 제공, 가정양육지원, 장난감 대여 등 맞춤형 보육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이번 개원하는 부속사업장은 죽산면 죽주로 239에 자리 잡고 있으며 죽산면 구 주민자치센터 1층(336㎡)을 리모델링해 교육실, 놀이실, 수유실, 장난감 대여점 등을 설치하고 부모교육 및 상담, 장난감 대여, 자유놀이실 등을 운영한다.

시는 향후 이용자 수요 및 의견수렴을 통해 보육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300여점의 장난감을 보유한 장난감 대여점은 역할 놀이, 신체, 블록 등 영유아 발달에 중요한 영역의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해 다양한 장난감 활용 및 보호자의 양육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용대상은 안성시에 주소지를 둔 6세 미만의 취학 전 영유아 및 부모이며 사전에 시설을 방문해 회원 가입신청 및 등록(부모 신분증, 최근 3개월 주민등록등본 지참)을 마치고 반드시 영유아와 부모가 동반해야 이용할 수 있다.

단 신규 개원으로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는 회원 신청 및 등록 기간으로 운영되며 장난감 대여 등 시설이용은 10월 7일부터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육아종합지원센터 동부권 부속사업장 개원으로 보육 서비스의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고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부속사업장(031-676-0981)으로 문의하거나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