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그에 닫는 태그가 없습니다. error :295 아이틴뉴스 이천시, 민방위 교육 경기도 최초 전자통지·출결관리 시행
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이천시, 민방위 교육 경기도 최초 전자통지·출결관리 시행

기사승인 : 2019-09-23 14:55 기자 : 임현진

경기도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금번 9월 민방위 교육부터 경기도 최초로 스마트민방위 교육 전자통지 및 출결관리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이천시청 제공)

시스템 도입 전에는 마을 이·통장이 대원들의 주소지를 직접 방문해 종이 통지서를 교부했으나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통지서 교부·수령에 어려움이 따랐다.

그로 인해 발생하는 교육 참석률 저조로 민방위 교육의 취지를 훼손하는 문제가 발생했는데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통지서 미수령, 분실 등의 문제와 통·리장들의 교육통지서 배부에 따른 고충이 해결됐다.

이천시는 민방위 1∼4년 차 보충 교육 대상자에게 교육 전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자통지서를 발송해 교육을 안내하고 민방위교육장에서는 참석 대원이 전자통지서를 통해 생성한 QR코드를 활용해 출결 확인 및 교육 참석 확인증을 생성 할 수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스마트민방위 교육 전자통지 및 출결관리 시스템을 통해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를 줄이고 예산 절감, 통·리장들의 업무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행정에 IT 기술을 접목하는 등 시대적 흐름을 놓치지 않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대상자는 스마트민방위전자통지센터(https://cdec.or.kr)에 접속해 본인 인증을 거쳐 QR코드 생성 후 교육에 참석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