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국

HOME > 전국

오산 매홀고, 중·고교연계 ‘연극동아리 입학식’ 개최

기사승인 : 2019-05-07 17:38 기자 : 김나연

경기도 오산시 소재의 매홀고등학교(교장 이창길)는 지난 5월 4일 매홀고등학교 예술융합교실에서 ‘2018학년도 오산혁신교육지구 중․고교연계 연극동아리’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함께 추진하는 오산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인 ‘중․고교연계 연극동아리 운영지원’사업은 연극이라는 종합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하고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창의지성 교육을 실현하여 행복한 학교문화와 청소년 문화를 만들어 학생 중심의 혁신교육을 완성하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올해로 6년차를 맞는 본 프로그램은 매홀고등학교를 중심으로 무대연극을 위한 이론수업과 실습을 병행하고 연극작품을 준비해 올해 8월 정기공연을 목표로 본격적인 동아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8월 정기공연에는 모든 시민들과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오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해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도 함께 할 계획이다. 

입학식에 참석한 동아리 한 중학생은 “배우가 꿈이고, 연극이라는 분야를 정말 하고 싶어서 신청했는데 함께 할 수 있어 엄청 기쁘다.”며 “고등학교 언니․오빠와 함께 열심히 동아리활동을 해서 꼭 배우의 꿈을 향해 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입학식에 참석한 지도교사는 “우리 학생들이 연극활동을 통해 일상생활뿐 아니라 장래 꿈에 희망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만즐어가는 동아리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