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봉사

HOME > 봉사

'신우 군입대' B1A4, 2막은 '솔로 데이'

기사승인 : 2019-01-22 18:21 기자 : 염소연

그룹 B1A4가 진영과 바로의 계약 만료에 이어 신우의 입대로 당분간 개별 활동에 집중하게 됐다. 

 

 

▲ B1A4 [WM엔터테인먼트 제공]


신우는 22일 현역으로 입대한다.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신우가 조용히 입대하길 원해 장소와 시간을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신우는 B1A4 멤버 중 맏형으로, 국방의 의무 역시 가장 먼저 지게 됐다.

B1A4는 2011년 데뷔를 앞두고 웹툰을 통해 멤버를 공개하며 '만찢돌'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후 '이게 무슨 일이야', 'Lonely', 'SOLO DAY' 등의 곡으로 활동하며 인기를 모았다.

'종이돌'이라는 애칭을 만들어낸 특이한 그룹명은 'Be the one(1), All for(4) one'의 약자로 멤버들이 하나가 돼 최고가 되자는 뜻을 담았다. 또 B형 1명과 A형 4명으로 이루어진 그룹이라는 뜻도 있다.

멤버들의 개별 활동도 두드러졌다. 산들은 '복면가왕' 등 음악 예능에 출연해 가창력과 예능감을 동시에 뽐냈으며, 뮤지컬에도 출연했다. 현재는 MBC '별이 빛나는 밤에' DJ로 청취자들과 만나고 있다.

바로는 tvN '응답하라 1994'에서 빙그레 역으로 연기에 도전한 이후 '신의 선물 – 14일', '앵그리맘' 등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다졌다. 진영은 B1A4의 노래뿐만 아니라 Mnet '프로듀스 101' 미션곡도 만들며 작곡과 작사에 능한 작곡돌로 이름을 알렸다. KBS '구름이 그린 달빛', 영화 '수상한 그녀' 등 배우로도 얼굴을 비췄다.

그러나 지난해 6월 진영과 바로가 전속 계약 종료로 소속사를 떠나면서 현재는 신우, 산들, 공찬 3인조로 활동하고 있다. 다만 소속사는 "미래에 있을 수 있는 5인 체재에 대한 어떠한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이를 위해 계속 협의하겠다"며 가능성을 열어뒀다.

소속사 이적 후 진영은 영화 '내 안의 그놈', 넷플릭스 시리즈 '첫사랑이 처음이라서'에, 바로는 MBC 드라마 '나쁜형사'에 출연하며 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